디스 위원장은 당시 BTS가 브리핑룸을 나간 뒤 내가 경제정책을 얘기하러 올라왔을 때 참석자가 가파르게 줄었다고 회상
이번 고리원전을 계기로 한빛·한울 원전에서도 임시저장시설 확충이 보다 속도감 있게 진행되기를 기대한다.연합뉴스 국내 원전 고준위 방폐물 포화 시기 다가와 임시저장·영구처분 시설 마련 속도 높여야 한국수력원자력(한수원)이 고리 원자력발전소의 사용후핵연료를 임시로 저장하는 건식 저장시설 건설 계획을 의결했다.
현재 국회엔 고준위 방사성폐기물 관리 특별법이 세 개나 계류돼 있다.하지만 부지 선정은 시작도 하지 못했다.사용후핵연료가 저장된 금속용기를 건물 안에 저장하는 방식으로 추진된다.
원전 선도국인 핀란드는 지하 깊숙한 곳의 암반에 구멍을 내 사용후핵연료를 묻는 영구처분시설을 2025년 세계 최초로 운영하고.시설은 고리원전 부지 안에 설치되며.
전문가들이 사용후핵연료 처리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 원전을 ‘화장실 없는 아파트에 빗대는 것도 무리가 아니다.
그만큼 국민적 공감대와 사회적 합의가 지난하다는 점을 일깨워준다최근 5년간 발생한 결빙 교통사고 다발지역 56곳은 도로교통공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자료사진)ⓒ News1 DB고속도로 결빙 시 발생한 교통사고 치사율이 결빙이 아닌 도로보다 3.고속도로에서 결빙 시 치사율은 16.
결빙 방지 작업하는 제설차.(도로교통공단 제공)/뉴스1고속도로에서 결빙 시 치사율은 결빙이 아닐 때 치사율(4.